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삼성전기 테슬라와 손잡고 주가상승할까? 수주잭팟소식

주식이야기

by 낑망선생 2022. 6. 9. 00:26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 굉장히 큰 규모의

수주를 따낸 삼성전기의 소식이 들리네요

 

제가 개인적으로

국내 주식은 잘 안 하지만

기대하고 가지고 있는 

주식 중 하나인데요

 

이번에 테슬라와 손을 잡고

훨훨 날아갈 수 있을지 궁금하네요 ㅎㅎ

 


1. 삼성전기는 어떤 회사일까?

 

삼성전기는 주요 수입원이 3가지가 있습니다

 

MLCC와 PCB , 카메라모듈인데요

 

MLCC 같은 경우에는 쉽게 말하면 전자제품에서 

전기를 모았다가 방출시키는 부품이라고 보시면 되는데

전기에너지를 저장하는 부품입니다

 

전자제품에서 전기가 흐를 때 안정적 일수 있도록

조절을 해주며 굉장히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현재 일본의 무라타라는 회사에 이어서

글로벌 점유율 2위를 하고 있으면서

무라타의 뒤를 맹렬히 뒤쫓고 있다고 합니다

 

현재 기술력을 보여준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삼성전자를 뒤에 엎고 굉장히 빠르게 

성장하고 있답니다

 

다만 삼성전자에 대한 의존도가 굉장히

큰만큼 리스크가 있었으나 이번 뉴스가

발표됨으로써

 

자동차 전장부품 쪽으로도 확실히

글로벌적으로도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보실 수 있을 거 같답니다

 


 

2. 자동차 전장부품이 삼성전기의 미래다

 

기술력은 인정받아왔으나

카메라모듈에서도 국내 기업은 lg이노텍과

경쟁을 하고 있는데

 

스마트폰쪽에서는 확실히 자리를 잡은

모습이긴하지만

 

자동차부품 쪽에서는 그정도로

돋보이는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어서 더욱 놀라운 소식인듯 합니다

 

이번에 전기 차회 사인 테슬라에

카메라모듈을 4~5조 규모의 부품을

납품계약은 회사의 성장에

굉장히 큰 밑거름이 될 거란 예상입니다

 

자동차 카메라모듈은 현재 

카메라에 들어가는 모듈보다 가격단가가

2~3배가 비싸서 매출액에도 크게 기여가

될 뿐만 아니라

 

현재 스마트폰 시장의 성장이 낮아지고 있어서

자동차 전장부품 쪽에서의 매출액이

굉장히 필요했었습니다

 

 


 

3. 테슬라 납품은 이제 시작

 

이번 납품계약으로써 상하이기가 팩토리에

납품을 하게 되는데

올해 출시하는 테슬라 모델 X 모델 Y 등등

장착될 거라고 합니다

 

이번에 삼성전기가 납품하는 카메라모듈 4.0은

500만 화소라고 하는데 기존보다 

5배나 사양이 높다고 알려져 있어서

사물을 감지하는 기능이 강화되었다고 합니다

 

테슬라도 그것을 알고

미래를 위해서 이번에 삼성전기와 

계약을 했다고 말하죠

 

왜냐하면 테슬라의  자율주행 기술인

오토파일럿 같은 경우에는 라이다가 기본이기

때문에 카메라의 성능이 아주 중요하답니다

 


 

결과적으론 테슬라에서 전 세계로

 

글로벌 전기차 시장에서 점유율 1위인 

테슬라에 핵심부품업체로 선정되었다는 것은

많은 의미가 내포되어있답니다

 

 

테슬라에 주요 공급처가 되었다는 의미는

기술력이 세계 최고라고 해도 무방할 정도의

기술력을 갖췄다고 보는 것이며

 

 

테슬라 이외에도 현재 자율주행과

전기차 시장에서의 삼성전기의 입지력은

강화된다는 것이 더욱 큰 관점입니다

 

 

 

뒤늦게 자동차 전장부품 사업에 뛰어든 

삼성전기가 이렇게 빠른 시간 안에 

이러한 모습을 보였다는 것은

그만큼 회사의 사활이 걸린 만큼

집중을 했다는 의미라고 보입니다

 

 

새로운 변화가 필요했던 삼성전기로써

이번의 계약은 더 높은 곳으로 가기 위한

발판이라 어느 정도로 기업이 성장될지가

기대가 많이 됩니다

 

 

 

20년도에 염승환 부장님께서 

삼성전기의 미래에 대해 이야기를 하실 때

굉장히 감명 깊게 들었는데

이제 시작이라는 말이 기억에 계속 남네요

 

 

저도 삼성전기가 어디까지 날아오를지

주주로써 궁금하기도 합니다 ㅎㅎ

 


 

 

오늘은 삼성전기의 테슬라 수주로 인해

약간의 흥분된 마음으로 

이렇게 포스팅을 써보는 듯하네요 ㅎㅎ

 

내년 내후년이 더 기대되는

국내의 몇 안 되는 굉장히 좋은 기술력을

가진 회사라고 생각되는 만큼

더욱더 성장하길 바랍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