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코로나 5월2일 실외마스크해제!! 엔데믹 색조화장품관련주

주식이야기

by 낑망선생 2022. 4. 29. 23:10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좋은소식이 들렸는데 일을하다보니

포스팅이 너무 늦었네요 ㅠㅠ

 

 

오늘 아침뉴스에 5월2일에 코로나때문에 썼던

마스크를 실외에서 벗을수있도록

 

정부가 해제하기로 했다고 하네요

그래서 그에대한 내용과 수혜주인

색조화장품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께요

 

 

 

 

 

 

마스크 완전해제??

 

 

오늘 뉴스에선 정부가 다음달 5월2일부터

실외마스크 착용의무를

해제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단 공원이나 산책로 등 실외에서는 마스크를 안껴도

그동안 있었던 제재에 대한것이

없어지지만 50인 이상 스포츠관람 콘서트등 실외더라도

 

 

대규모행사에서는 마스크를

착용해야한다고 하네요

 

 

 

아직까지 완전해제가 된건 아니지만

그간 산책을하거나 운동을 할때 마스크를 쓰고 해야한다는

 

 

답답함이 조금은 없어지리라 생각하니 기분이 좋기는 하나

한편으론 벌써 마스크를 벗어도 되나 싶기도 하는 기분입니다

 

그리고 식당 카페 영화관등 실내에 들어갈때는

마스크를 착용해야하기때문에

벗었다 썼다하긴 좀 번거로울듯합니다

 

 

특히 식당이나 카페등 서비스업종의 근무자들이

곤란한 상황이많이 발생하지 않을까 싶답니다

 

정부는 방역과 의료상황이 안정세를 보이며 정점이후 감소세로인해

이렇게 규제를 완화하기로했다고 하네요

 

다만 많은사람들은 오랫동안 썻던 버릇아닌 버릇도 있겟지만

공기중으로 전파가 많이되고 전염성이 강하며 다시 재감염될수잇다는

두려움에 대부분 마스크를 쓰고다니지 않을까 싶긴합니다

 

 

실내마스크해제는 언제쯤? 그리고 비판

 

 

대부분의 사람들의 일상회복을 위해

마스크착용해제는 공감을 하지만

 

 

아직까지는 시기상조가 아닌가 하는 의구심이

많이 들고있는 분위긴가보네요

 

그럴수밖에 없는게 아직 신규확진자가 5만명이상이며

일 사망자가 100명이상나오며

 

노인들에게는 꽤나 치명적인 병세를 보여주기때문에

우려가 생길수밖에 없답니다

 

안철수위원장은 실외마스크해제를 D-30일로 권고하고

한달간 확진자 추이와 사망자등

객관적인 데이터를 보고 신중히 검토해야한다고 했습니다

 

어쩔수없는게

이러다가 만약에 다시 확진자 추세가 다시 늘어난다면

정부에서는 어찌저찌할 대처할방법에

 

혼란이 가중이 될수밖에 없고

어려울것이라는게 전문가들의 예측입니다

 

결국 확진자수가 다시늘면 자영업자들은

다시 힘든시절이 또 다가올수도 있지않을까....

 

 

그렇기때문에 실내마스크는 확진자수가 천명대 자리로 오고

위중증자와 사망자수가 0에 수렴해야 해제가 되지않을까 합니다

 

 

외국처럼 개방적이고 자유의지가 강하진 않기때문에

아직까지는 전체 실내외마스크해제는

올해말쯤은 되야하지 않을까 싶네요

 

 

색조화장품 이미지

 

 

 

이런흐름에 투자포인트

 

 

여러가지가 있겟지만 가장 수혜를받는 관련주식으로는

아무래도 색조화장품 관련주이지 않을까 합니다

 

 

마스크에 가려서 눈까지만 화장을많이하고

기본파운데이션과 피부보정화장품만

썼었던 시절이기떄문이에요

 

 

다만 마스크가 완전해제가 아니지만 실외에서

데이트를 하거나 여행을 할때는

마스크를 벗고 다니는사람들이 많을테니

 

 

코로나이후로 주가가 많이 내려앉았던

색조화장품 관련주가가 꽤나 오르지않을까 싶답니다

 

그중에 대표적인회사만 살펴본다면

클리오,아모레퍼시픽,lg생활건강,현대바이오랜드 등 이 있답니다

클리오나 아모레퍼시픽은 아시다시피

 

색조화장품 유통 공급대장주라고 보시면되고

현대바이오랜드같은경우는 색조화장품 원재료공급회사이니

수요가 늘어나면 이러한 주식들의 주가도 많이 오를수있습니다

 

 

벌써부터 이런소식에 오늘 국내주식시장에서는

화장품관련주가 굉장히 많이 오르기도 했네요

 

반대로 마스크관련주나 코로나자가키트 및

생산 공급업체들은 주가가 많이 하락할수도 있으니

포트폴리오에 비중이 많으신분들은 

어느정도 정리를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오늘 포스팅은 간단하게 적도록하며

실외마스크가 해제됨으로써 투자포인트를 색조화장품쪽으로

한번 알아봤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