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미국주식 이번주 실적발표기업,어닝 서프라이즈 낼 기업은 어디?(넷플릭스,테슬라,애플,마이크로소프트 등)

주식이야기

by 낑망선생 2022. 4. 19. 17:06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4~5월달 미국주식 변동에서 상승장으로 다시갈지 아니면 하락장으로 유지될지

중요한 키포인트중 하나인 실적발표 시즌이 다가왔네요

이번주부터 미국기업중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거대기업들의 실적발표를 많은분들이

기다리고 계실텐데요

 

간단하게 일정소개 및 예측에 대한 전문가들의 생각에 대해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미국주식같은경우엔 실적을 제일 중요시여겨지는데요

예측치에 비해 실적이 미치지 못하면 폭락을 하는경우도있고

실적이 어닝서프라이즈를 하면 떡상하는경우도 있는

변동성이 큰 기간이고 중요한 구간입니다

 

게다가 현재 시장이 경제침체로인한것과 긴축으로 인한 영향으로

시장이 정체되어있는 상황인만큼

더욱더 많은 사람들이 주시하고 있죠

 

자료 : 어닝위스퍼

오늘은 넷플릭스 존슨앤존슨 록히든마틴 IBM 등 거대기업의 장전과 장시간후에

실적발표가 기다리고 있네요

 

존슨앤존슨이야 미국국채급의 신용도를 가지고있는만큼 꾸준히 매출을 찍어주죠

조용히 우상승을 하고있고 어닝미스나 어닝서프라이즈가 아닌

예상치의 보합하는 실적을 발표할듯합니다

 

넷플릭스가 조금 중요하겟네요

넷플릭스는 저번에 실적발표에서는 괜찮게 나왔으니

가입자수의 저하 및 성장저하 가이던스로 인해서 폭락했었고

과연 이번엔 어떻게 나올지 기대되는 기술성장주입니다

개인적인 예상으로는 이번에도 OTT산업의 경쟁으로 인한 가입자수의 저하로 인해

예상치에 조금 못미치거나 예상치정도 실적이 나올꺼같네요

 

록히드마틴은 핫하겠네요

최근 엔데믹기대감과 러-우 전쟁으로 인한 수혜주중 하나인데

실적기대로 인해 주가가 최근 엄청나게 상승했습니다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전문가들은 어닝이 잘나올꺼라 보지만

eps는 낮게 잡히지 않을까 보네요

 

이번주 항공주와 방공주는 어닝미스가 나고 가이던스가 안좋으면

폭락할수도 있으니 조심해야하지 않을까 싶네요

 

내일은 테슬라 화이자 ASML 등 거대기업들 발표가 있어요

ASML이야 대체불가능한 기업이라 어닝이 심각하게 미스가 안나면

주가가 큰 변동이 없을꺼라 예상하고

 

화이자도 마찬가지일듯한데

 

나스닥에서 제일 중요한 테슬라가 남아있네요

현재 기가텍사스와 기가베를린의 완공도 있고 여러가지 이슈에 휩싸여있는데

현재 차량출고대수가 굉장히 잘나오고있어서 이번 실적도 잘나올꺼라 보여지고

일론머스크 특징상 가이던스를 낮게 제시하는경우가 있어서 예상치보다

실적이 잘나올꺼라 보여집니다

 

제발 잘 나와서 나스닥지수에 상승원동력이 되어주길 개인적으로 바래봅니다 

자료 : 어닝위스퍼

이번달 실적발표기업입니다

 

전통적인 우량주의 실적발표도 있지만

나스닥지수에 편입되어있는 기술주들의 실적발표들이 많습니다

긴축우려와 금리인상으로 인해 주가가 많이 다운되어있는 기업들이 많은데

이번주에 실적이 잘나와서 상승장으로 전환되길 바랍니다

 

인플레이션도 정점을 찍었다고 예상하는분들도 있고 

금리가 빅스텝을 밟아서 나스닥지수에 영향을 주리라 예상하는 분들도 있고

사실 저희가 예측하기는 힘들잖아요?

 

이럴때는 내가 분석한 기업의 펀더멘탈을 믿고

4~5월에 떨어지면 내기준을 정해놓고 주울수 있는 구간으로 보시면 좋을것같고

혹시나 기업들이 실적이 안좋게 나오면...많은 펀드회사들이 아직 주식들을 안팔고 많이 들고있던데

실적이 안좋으면 경기침체우려로 인해 매도하는 주식이 나오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측해봅니다...

 

그럴경우를 대비해서

미국 주식을 보유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현금보유를 어느정도하셔서 포트폴리오를 짜는것도 방법중에 하나라 생각합니다

 

두서없이 주절주절 글이 길어졌네요

저는 전문가도 아니고 공부하고있는 주린이로써의 생각에 대한 공유이므로

너무 안좋은 글들도 있는데 이런생각 하는사람도 있구나 정도로 봐주세용 ^^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